설마 도쿄만 가려고? 요코하마 여행 장점 TOP3 살펴보기

최근엔 역사적인 엔저 현상이 지속되면서 일본을 여행하기 정말 좋은 시기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쿄 다음으로 일본에서 인구수가 많고 일본 대표 항구 도시인 요코하마 여행 장점을 소개하려 하는데요.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특히 요코하마와 가까운 도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포스팅 꼭 집중해주세요!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요코하마

일본 도시 요코하마 사진
일본 요코하마

요코하마는 도쿄 서남쪽에 위치한 일본 수도권 가나가와현의 최대 도시입니다. 도쿄에서 불과 45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인구수(2023년 기준 376만 명)로만 따졌을 때 도쿄 다음으로 인구가 가장 많은 일본 제2도시입니다. 추가로 도쿄와 가까운 일본 대표 항구 도시로써, 여러 가지로 마치 한국의 인천과 유사한 성격을 가진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코하마는 역사적으로 일본에서 가장 먼저 개항한 도시 중 하나입니다. 이점도 역시 인천과 정말 똑같죠? 일본은 1853년 미국 페리 제독이 군함을 이끌고 오자 쇄국정책을 포기하고 결국 미국과 조약을 맺게 되는데, 그때 처음 개항했던 5개의 항구 중 하나가 바로 요코하마였습니다. 그래서 일찍부터 여러 다양한 문물들이 요코하마를 통해 들어오게 됐고, 요코하마는 기존 일본 문화와 여러 외국 문화들이 섞여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도쿄 다음으로 가장 많은 일본인이 사는 도시지만, 일본스럽지 않고 이국적이고 독특한 분위기를 자주 느낄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곳곳에서 요코하마에서는 서양식 건물을 자주 볼 수 있고 도시 중심부에는 일본 최대 규모 차이나타운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요코하마 도시의 기본적인 특징에 대해 알았으니 이제 여행의 장점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2. 요코하마 여행 장점

1) 편리한 접근성

요코하마 여행 장점 첫 번째는 바로 도쿄에서 편리한 접근성입니다. 요코하마는 도쿄에서 불과 40km 떨어진 거리에 위치합니다. 도쿄와 가까워 함께 여행하기 좋다고 알려진 가마쿠라와 에노시마보다 물리적으로 훨씬 더 가까우며, 한국으로 따지면 강남에서 에버랜드까지 거리와 비슷합니다. 게다가 도쿄 다음으로 일본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제2도시답게 교통도 매우 잘 발달했습니다. 그래서 도쿄에서 더 가까운 다른 도시보다도 실제 가는 시간이 더 빠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신주쿠에서 출발했을 때 요코하마는 도쿄 바로 옆에 있는 오다이바보다 더 빠르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오다이바는 신주쿠역에서 약 15km가량 떨어져 있지만, 오에도선을 먼저 탄 후 유리카모메선으로 환승이 필요해 약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반면 40km 이상 떨어진 요코하마는 쇼난신주쿠라인을 이용해 환승 없이 40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도쿄에서 요코하마 이동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사진
도쿄에서 요코하마 이동

이처럼 도쿄에서 매우 편리한 접근성 때문에 요코하마는 도쿄 여행 일정 중 큰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습니다. 요코하마에서 따로 숙박을 하지 않아도 도쿄 여행 일정 중 당일치기로 여행할 수 있으며, 저녁에만 잠시 들러 아름답기로 유명한 요코하마의 야경만 잠시 보고 돌아오는 것까지 쉽게 가능합니다.

2) 편리한 동선

요코하마 여행 장점 두 번째는 바로 편리한 동선입니다. 앞서 요코하마는 숙박 없이 당일치기로 여행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당일치기 여행에서는 제한된 시간 내 여러 장소를 둘러봐야 하므로 여행 동선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요코하마는 주요 관광지가 대부분 가까운 곳에 밀집되어 있습니다. 베이 에어리어 한쪽 끝인 랜드마크 타워에서 반대쪽 끝인 야마시타 공원까지 거리가 불과 2km에 불과한데, 요코하마 대표 관광지인 오산바시 국제여객 터미널, 아카렌가 창고, 건담팩토리, 코스모 클락 관람차, 컵라면 박물관,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등이 모두 이 사이에 몰려있습니다. 이 덕분에 하루라는 짧은 시간으로도 충분히 여러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으며, 교통수단을 이용 안 해도 걸어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요코하마 여행 장점인 편리한 동선을 설명하는 사진
요코하마 베이 에어리어

추가로 요코하마 관광지가 밀집된 이 곳은 요코하마 역과도 거리가 매우 가깝습니다. 코스모 클락 관람차를 기준으로 요코하마 역까지는 차로 10분, 고속철도로 12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데요. 이 정도면 도쿄로 돌아가는 열차 시간 한 시간 전까지도 여유롭게 요코하마를 즐길 수 있겠죠? 도쿄와 요코하마를 왕래하는 쇼난신주쿠라인은 늦은 시간까지 운행하기 때문에 요코하마의 멋진 야경까지 기왕이면 꼭 즐겨보는 걸 추천합니다.

3) 요코하마 음식

요코하마 대표 음식 나폴리탄
나폴리탄

요코하마 여행 장점 세 번째는 바로 요코하마의 음식입니다. 요코하마는 앞서 소개한 것처럼 1859년 일본에서 가장 처음으로 개항한 항구 도시입니다. 이 때문에 일찍부터 여러 문물이 들어오면서, 기존 일본 문화와 다양한 여러 문화가 융합된 것이 특징인데요. 그래서 다른 일본 도시들과 다르게 이국적이고 독특한 분위기를 도시 곳곳에서 자주 느낄 수 있습니다. 요코하마의 이런 특징은 음식에서도 그대로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요코하마는 일본식 서양 요리의 발상지로 불리며, 전통적인 일본 음식과 거리가 먼 독특한 음식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케첩을 사용한 나폴리탄 스파게티, 중화요리를 근본으로 한 라멘, 간장 국물을 활용한 소고기 전골 요리 규나베 등을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위 음식들 모두 맛도 좋고 다른 일본 도시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기 때문에, 음식만으로도 충분히 요코하마를 여행해야 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맛있고 이색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분, 정통 일본 여행을 충분히 경험해 본 분이라면, 일본식 서양 요리의 발상지 요코하마로 가보는 건 어떨까요?

Leave a Comment